HDD에 PE 설치하는걸 많이 어려워 하시는것 같아 여기 예제를 올려놓겠습니다.


여기엔 WIN7PE 폴더에 하나의 PE만 들어있는데 이걸 기본으로 다른 PE들을 추가하면 됩니다.


이 PE는  윈4의 모님이 올려주신겁니다.




여기서 EISA.WIM 을 다운 받습니다. - 이걸 참고로 자기만의 eisa.wim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http://www.mediafire.com/download/6frtsvw23hlx7to/EISA.wim


RSMBRTool 최신 버전은 여기에서




 RSMBRTool.exe 와 같은 폴더에 둔 후 그림과 같이 설정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실행은 관리자모드로 해주셔야 합니다.


이걸로 끝입니다.


이전 버전의 rsmbrtool일 경우에는 1:1 옆의 칸에 체크를 지워야 할 겁니다.- 이부분을 어떻게 처리할까 생각중입니다

1.61버전에선 1:1옆의 칸은 eisagho.wim 사용시만 사용을 합니다.


PE를 설치할 파티션 선택 - EISA.WIM체크 - 필요시 시간 조절 - Grub1key 클릭

cf)pe를 설치할 하드와 부팅하는 os 하드가 다를 경우 하나의 옵션을 더 체크해줘야 합니다.

         -Grub설치 하드는 파일설치버튼위의 칸에서 설정하고 우측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부팅을 하면 화면에 아래 문구가 뜨는데 3초 이내에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뜨면서 PE로 부팅할 수 있습니다.

3초가 지나면 원래의 OS로 부팅이 됩니다.

3초가 길다고 생각이 되면 위의 그림에서 더 짧게 수정하세요.


Press Space Bar to Start Grub, any other key to boot previous MBR....

timeout:3


아래 그림에서  W7PE 를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는 PE가 하나밖에 없으므로 바로 PE로 부팅할겁니다.


다른 W7PE를 추가할려면 W7PE폴더에 PE.WIM 파일을 저장하고 BCD에 등록시켜주면 됩니다.


등록방법은 여길 참고하세요.

http://denme.tistory.com/entry/bcd%EC%97%90-wim%EB%93%B1%EB%A1%9D%ED%95%98%EA%B8%B0


같은 방법으로 W8PE도 W8PE 폴더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ISO 형태의 PE는 적당한 위치에 파일을 두고 MENU.LST 의 예제중 ISO파일을 정확한 PATH 와 파일명으로 수정한 후 저장하면 됩니다.





다른 유틸등은 포함돼 있지 않습니다.


유틸을 추가할려면 예로 PETOOLS폴더에 유틸을 넣어뒀는데 같은 방식으로 PETOOLS 폴더에 유틸을 저장하고 PA.INI 파일을 생성해주면 PA.INI파일을 읽어서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이나 시작프로그램 메뉴에 등록시켜줍니다.


지금은 예시로  두파일만 부팅시에 나타날겁니다.


이렇게 생성해두면 다른 PE와도 같이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면

http://denme.tistory.com/category/RS%20%EC%9C%A0%ED%8B%B8/rPascman 

여길 참고하세요.

'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방에 USB로 PE 설치하기 4  (1) 2014.11.24
한방에 HDD로 PE 설치하기 3  (1) 2014.11.12
x64 Windows PE 를 Bcd 에 등록하기-서명체크  (1) 2014.11.08
한방에 USB로 PE 설치하기 1  (2) 2013.11.30
각종 cmd ini cfg 견본  (0) 2013.11.30

+ Recent posts